뉴스레터 5월 3주차 - 의류 구매 및 SPA 브랜드
안녕하세요! 오픈서베이 팀입니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입어보지 않은 옷을 사도 될까라는 질문을 하곤 했는데요. 이제는 과반에 가까운 소비자(46.6%)가 최근의 의류 구매채널로 오프라인 매장이 아닌 모바일이나 온라인 등의 채널을 꼽습니다.

의류 구매 시 소비자들은 어떤 채널에서 정보를 탐색하고 어떤 정보의 영향을 받을까요? 또한 온/오프라인 채널별로 가장 각광 받는 곳은 어디일까요?
더해 대형마트까지 뛰어들어 한층 더 치열해진 SPA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생각 역시 함께 전해드립니다. 


해당 리포트에 대해 궁금하신 점은 data@opensurvey.co.kr 로 회신 주시기 바랍니다. 
 
의류 구매 및 SPA 브랜드 리포트 다운로드
  • 의류 구입 행태 - 과반수 이상이 월 1회, 평균 10만원 이상 의류를 구매하며, 온라인에서 정보를 찾지만 오프라인 착용이 구매에 큰 영향. 
  • 의류 구입 채널 - 53%가 오프라인 매장에서 의류를 구입하며, 다음은 모바일, 온라인 순. 오프라인에서는 단독매장과 백화점이, 온라인에서는 오픈마켓과 소셜커머스가 앞서.
  • SPA 브랜드 - 가격이 합리적이라는 인식이 가장 높았으며, 쉬운 구입이나 저렴한 이미지라는 의견이 뒤따름, 상대적으로 고연령층에서 소재와 품질이 좋다는 인식.
의류 구매 및 SPA 브랜드 리포트 다운로드 ▼
회사 계정에 따라 서버 보안 등의 이슈로 인해 제목이나 레이아웃이 깨진채 메일이 전달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료를 확인하시는데는 이상이 없지만 혹시 불편하실 경우 개인 메일을 알려주시면 그리로 발송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계속해서 저희가 보내는 소식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오픈서베이 팀
E data@opensurvey.co.kr
T 02-3019-7849
 
리서치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오픈서베이의 메일이 도움이 되신다면, 주변 동료에게 신청하기 링크를 전달해주세요!
만약 도움이 되지 않는다 생각하시면 여기에서 구독해지를 해주세요. 

이메일 수신에 동의하셨습니다. 소비자 및 마케팅 리서치에 대한 가치 있는 정보를 보내드리려 합니다.

Copyright © 2016 IDINCU, All rights reserved.


 
페이스북
홈페이지